또다른 UCC 채널이 생길것 같네요..
KT 메가TV를 통해서.. 내가 만든 UCC를 TV를 통해서 볼수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연예인 지망생들에게는.. 아주 좋은 희소식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KT, 메가TV에 UCC 공유채널 신설
채널U, 스타오디션ㆍ네티즌뉴스 등 5개 코너로 구성
인터넷에만 올렸던 UCC를 이제 IPTV에도 올릴 수 있게 됐다.
KT(대표 남중수)는 IPTV의 양방향성을 활용한 UCC 기반의 시청자 참여형 서비스 ‘채널U’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채널U’는 메가TV 웹사이트에 자신이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올리면 메가TV의 채널U 서비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로 크게 스타오디션, 네티즌 뉴스, 도전 메가CF, 마이스토리, UCC 컬렉션 등 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특히 스타오디션은 연 4~8회의 정기 이벤트를 통해 많은 추천을 받은 스타오디션의 주인공에게는 올리브나인의 차기 드라마 출연 및 OST 참여, 예능프로그램 MC, 리포터 데뷔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재미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채널U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특징이다.
네티즌 뉴스와 마이스토리는 최신 인기 UCC는 물론 일상 생활 속의 뉴스 꺼리와 재미, 감동적인 영상을 상시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영상기록을 메가TV 내 저장해 두고 언제든지 다시 재생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채널U'는 무엇보다 메가TV 내 자신만의 TV형 블로그와 채널을 구축할 수 있는 개인형 서비스 마이스토리를 통해 가까운 지인들끼리 폐쇄적으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윤경림 KT 미디어 본부장은 "채널U는 IPTV의 특성을 바탕으로 한 메가TV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라며 "지속적인 콘텐츠 확보는 물론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TV와 웹2.0의 장점을 복합적으로 구현한 새로운 형태의 시청자 참여형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