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KT의 쿡TV
KT 쿡TV는 오픈형 VOD로 컨텐츠의 수도 엄청 나고
또 이용자가 직접 양방향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컨텐츠들도 생겨서
정말 우리가 생각하던 IPTV의 모습을 갖춰가고 있는것 같아요
KT 쿡TV 광고도 항상 너무 귀엽고 재밌죠 ㅋㅋ
제가 제일 좋아하는 KT 쿡TV 아기와 강아지편 광고~
KT(회장 이석채)는 지난 2007년 주문형비디오(VOD) 중심의 프리 IPTV를 시작으로 2008년 11월 실시간 채널을 추가하면서 본격적인 IPTV 서비스에 들어갔다. 지난해에는 유선통합브랜드 `쿡(QOOK)'을 출시하면서 IPTV 서비스명도 `(QOOK TV)쿡TV'로 변경했다. 유선통합브랜드 쿡과 안방의 TV가 효율적으로 조화를 이룬 쿡TV는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다가선 성곡적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쿡TV는 2010년 6월 14일 현재 실시간 가입자 116만6000명으로 100여 개 채널과 9만여 편의 VOD를 제공하고 있다.
쿡TV는 YBM시사, 영국문화원, 스콜라스틱 출판사 등 국내외 유명 제휴사들과 함께 프리미엄 영어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유아 및 어린이 콘텐츠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체 외국어학습 이용률 대비 비중이 40% 이상을 기록했다.
지난해 9월 출시된 쿡TV 스카이라이프는 쿡TV의 VOD서비스와 스카이라이프 HD/SD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하나의 통합수신기(하이드브리드 셋톱박스)를 통해 제공하는 방송서비스로, HDTV의 생생한 영상과 음질을 100%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방송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이 서비스의 최대 강점은 쿡TV의 풍부한 VOD와 스카이라이프의 프리미엄 HD채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영화, 드라마, 쇼프로그램, 교육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원하는 시간 언제나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 150여 개 실시간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이 중 HD채널은 56개에 이른다.
KT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IPTV에서도 개방형 서비스를 통해 본격적인 미디어 빅뱅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쿡TV 오픈 서비스'가 출시되면서 IPTV에서도 자신이 보유하고 있거나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수익을 내고자 하는 `콘텐츠 개발자'들이 몰리고 있다. KT에 따르면 오픈 서비스를 출시한 지난 2월 23일부터 석 달 남짓 지난 6월 14일까지 쿡TV `오픈샵'에 접수된 동영상 콘텐츠(VOD)가 1900여 건으로 집계됐다. 이 중 저작권 및 유해성 심사를 거쳐 서비스되고 있는 노출 편수는 1200여 건이다. 6월 14일 현재까지 이용자들의 누적 히트 수(콘텐츠를 선택해 시청한 횟수)는 총 33만1000회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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