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도시락이 올레 뮤직으로 새단장 했네요
KT뮤직의 '도시락'이 KT '올레 뮤직'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네요
KT뮤직은 KT 그룹사로서 그룹사 상품명에 '올레' 브랜드를 사용하는건 처음이라고 해요
시너지 강화 차원에서 음악사업을 강화 추진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KT와 KT뮤직은 스마트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쇼핑 매장, 사무실 등 B2B 음악시장의 확대 등
음악콘텐츠 시장의 확대와 변화하고 있는 시장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이동전화 음원사업 중심의 브랜드인 '도시락'을 '올레 뮤직'으로 변경하게 됐다고 합니다.
1500만명의 유무선 음악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KT뮤직은 '올레 뮤직' 런칭에 맞춰
국내 최초로 SNS를 접목한 소셜차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소설차트는 음악유저들이 직접 음원을 추천해 만들어지는 음악차트로,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추천한 음악들이 즉각적으로 반영되고,
실시간 차트에 일간, 주간 단위로 집계되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올레 뮤직이 확대 개편되면서 윈도우기반 PC 뿐만 아니라,
구글 크롬환경과 맥PC에서도 음악감상과 음악 다운로드, 영상재생이 가능하도록
유무선 음악플랫폼 환경도 정비했다고 하네요.
KT뮤직은 이번 '올레 뮤직' 런칭을 기념해 '올레 뮤직을 소개합니다'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KT '올레 뮤직' 이용자는 매일 포인트를 받아 이벤트에 응모 할 수 있고,
이벤트 선물 당첨여부도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트위터 연동 런칭 축하메시지 이벤트,
둘째달 무료 음악감상권 지급 이벤트 등 '올레 뮤직' 런칭 기념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호응도가 높다는 평을 듣고 있네요.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수도 있고,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어서
'도시락' 이용이 많을텐데요.. 앞으로 KT '올레 뮤직'으로 바뀌고, 음악콘텐츠도 강화 한다고 하니
앞으로 '올레 뮤직' 서비스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