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KT홍보비결? KT이석채회장이 홍보잘하는 CEO로 뽑혀~

글로벌 종합광고 <옥외/온라인/제작물/홍보관/홈페이지제작> 2011. 5. 11. 23:57

이석채KT회장과 박용만 두산회장이 홍보를 잘하는 CEO로 뽑힌거 알고 계세요?

ㅎㅎ 전 이석채KT회장 뽑힌건 정말 인정!!

KT에 이석채회장 취임하고 부터 많이 달라졌잖아요 아이폰도 들어오고 잘 나가는 KT ㅋ~

거기다 이석채KT회장 오고부터 올레KT로 바뀌었는데 올레란 단어...이것도 대박났음 ㅎㅎ

이석채KT회장이 홍보를 정말 기가 막히게 잘하는거 같아요 요즘은 홍보가 중요한 마케팅 전략인데 말이죠 ^^

2010년에 이석채KT회장과 박용만 두산 회장이 뽑혔는데 2011년도에도 그 자리를 지킬 수 있을까요?

과연 이번엔 누가 될지 궁금하네요 ^^

 

 

 

 

박용만 ㈜두산 회장과 이석채 KT 회장이 홍보(PR) 전문가들로부터 2010년 가장 홍보를 잘한 국내 최고경영자(CEO)로 선정됐다.

 

 



한국PR기업협회는 광운대 이종혁 교수와 함께 PR 전문가 400명을 대상으로 뛰어난 홍보활동을 벌인 CEO를 설문조사한 결과 오너 경영인 중에서는 박 회장이, 전문경영인 중에서는 이 회장이 각각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오너 경영인 중에서는 박 회장에 이어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과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순으로 평가 순위가 매겨졌다.

 

 



전문경영인 중에서는 정만원 SK텔레콤 사장과 정준양 포스코 회장, 최지성 삼성전자 사장 등이 이석채 회장의 뒤를 이었다.

전문가들은 홍보를 잘한 오너 경영인들을 선정한 이유로 `직원들과 소통에 힘쓰는 점'(22.4%)과 `경제적 쟁점이나 의제를 제기하며 이슈 메이커 역할을 하는 점'(22.1%)을 주로 꼽았다.

전문경영인의 홍보력을 평가할 때는 회사 경영실적(18.0%)과 이슈 메이커 역할(17.2%)을 중시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석채 회장은 KT의 개혁을 성공적으로 이끌면서 아이폰 보급 확산을 통해 국내 스마트폰 시대를 연 점이 부각됐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협회 관계자는 "오너 경영인들은 인지도뿐 아니라 대중들과 격의 없게 소통하느냐가 이미지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전문경영인들은 전문성과 추진력이 중요한 평가요소가 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