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석채KT회장 올레KT여성멘토링 타기업의 모범이 되길!!

글로벌 종합광고 <옥외/온라인/제작물/홍보관/홈페이지제작> 2011. 5. 21. 23:45

KT 이석채회장의 대인배다운 경영..그중 이번 올레 여성 멘토링 제도를 빼놓을수 없겠네요 ^^

KT 이석채회장이 이 제도를 통해 KT의 차세대 여성 지도자들이 성장하길 바란다며

내년부터는 일반직원도 확대 운영할거라고 직접 밝혔다는데

아..KT에는 이석채회장같은 이런 리더가 있어 정말 부러우요 ㅠㅠ

여성 멘토링 제도같은게 있는 회사는 아직 들어본적이 없는데 이석채KT회장님 화이팅요!!

앞으로도 이런제도 많이 만들어서 타 기업들의 모범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KT가 차세대 여성 리더를 육성을 위해 여성임원 멘토링 제도를 추진키로 했다.

KT는 17일 서울 서초사옥 올레캠퍼스에서 이석채 회장과 멘토인 상무급 여성임원 8명, 수도권 여성부장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레 여성멘토링' 결연식을 열었다.

올레 여성멘토링은 기업에서 성공한 여성임원의 노하우를 쌍방향 전인교육방식인 멘토링 제도를 통해 차세대 여성리더들과 공유하는 제도다. KT에 따르면 대부분 기업에서 신입사원이나 경력사원 등 교육 목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활용하고는 있지만 여성만을 위한 별도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은 이례적이다.

 

 



이날 결연식을 직접 주재한 이석채 회장은 "이번 제도를 통해 KT의 차세대 여성리더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내년부터는 일반직원까지 전국적으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레 여성멘토링은 그룹 멘토링과 1대1멘토링 등 2가지 방식으로 구분돼 운영된다.

그룹멘토링은 회사차원에서 월 1회 정기적으로 외부전문가의 직장 여성에 관련한 주제강연을 듣고, 세부주제를 토의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반면 1대1멘토링은 남들에게 털어놓기 힘든 개인적인 고민에 대해 멘토의 자문을 구하고자 할 때 매우 유용하다.

 

 


송정희 SI부문장(부사장)은 "그동안 비공식적으로 여성직원들을 위해 멘토링을 해오면서 부족한 점이 있었는데 전사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교육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KT는 지난 2009년 이석채 회장 취임 이후 여성임원 5명을 외부에서 영입하고, 여성부장 9명을 상무보로 내부 승진시키는 등 여성 고위 관리자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