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먹을까?

집에서 먹는 초간단 새우소금구이

글로벌 종합광고 <옥외/온라인/제작물/홍보관/홈페이지제작> 2012. 2. 23. 17:49

 워낙에 갑각류를 좋아하는 저인지라..

씨푸드 뷔페를 가면 대게와 새우만 몇 접시씩 먹곤하거든요..

 그렇게 먹는데도 대게랑 새우는 질리지도 않습니다... ㅎㅎ

 

부부는 닮아간다고.. 이제 신랑도 제 입맛을 닮아가나보네요..

씨푸드 가면 둘이 앉아서 대게와 새우만 먹습니다...  ㅎㅎ

 

예전에 마트에서 흰다리 새우 세일을 하길래

집에서 소금구이를 해줬더니.. 그 후로..

새우구이 타령을 많이하네요..

 

가족들이나 지인들한테도.. 새우구이 먹으러 집에 한번 놀러 오라고 하고... ;;;

 

 

지난 발렌타인데이때.. 뭐 먹고 싶냐고 하니 역시나 새우구이 타령을 하더군요...

집근처 식당에서 간단히 한정식으로 배를 채운뒤... 달달한 스위트 와인과 함께 새우구이 쳐묵쳐묵..ㅎㅎ

 

급하게 검색해본 레시피에서 간장소스가 있길래 아무생각없이 간장소스를 만들었는데..

역시나 새우구이는 겨자넣은 초고추장이 진리인거 같네요... ^^

 

 

- 아주아주 간단한 새우소금구이 만드는 방법 -

1. 찬물에 새우를 깨끗이 씻어준다.

2. 후라이팬에 쿠킹 호일 한장을 깔고, 천일염을 두껍게 깔아준다.

3. 그 위에 새우를 가지런히 올려주고, 새우 위에도 소금을 살짝 쳐준다.

(Tip, 반드시 굵은소금으로 할것, 가는 소금으로 했을시.. 소태같은 새우를 맛보게 될거임)

4. 약한불에서 구워준다.

5. 빨간빛깔의 새우로 변하면, 뚜껑을 닫고 조금만 기다려준다.

6. 완성되었으니 이제 맛나게 냠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