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3밴드 LTE-A 그 속도가 궁금하다!! 4배 빠른 LTE 시대 개막

글로벌 종합광고 <옥외/온라인/제작물/홍보관/홈페이지제작> 2015. 1. 16. 16:55

3밴드 LTE-A 그 속도가 궁금하다!! 4배 빠른 LTE 시대 개막 

주파수 대역 3개를 합친 3밴드 LTE-A 기술로 최고 300Mbps 속도까지 가능한 4배 빠른 LTE 많이 들어보셨죠?

현재 KT는 올레스퀘어와 올레애비뉴에서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고,

일반 대학생을 대상으로 체험단까지 운영하고 있는데요

1월중에 갤럭시노트4 S-LTE 단말기가 정식으로 출시되면 바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해요.

 

 

 

 

그렇다면 4배 빠른 LTE 서비스인 3밴드 LTE-A 서비스란??

바로 기존부터 사용해오던 1.8GHz 광대역 LTE 기지국에 900MHz 주파수와 2.1GHz 주파수를 더해

총 3밴드 주파수를 CA 기술로 묶어 서비스되는 기술이에요

때문에 기존 LTE 보다는 4배나 빨라진 최고 300Mbps 속도까지 가능한 시대가 온거죠 ^^

 

 



 

무엇보다 KT는 국내에서 가장많은 광대역 기지국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미 전국 85개시 주요지역에 3밴드 LTE-A 상용망 구축이 완료되었다고 하네요

 

 

 

기존 1.8GHz 주파수의 광대역 LTE

 

 

 

여기에 3배 빠른 LTE 서비스를 했던 900MHz 주파수를 더하고

 

 

 

또 2.1GHz 주파수를 더해 최대 300Mbps 속도까지 가능한!!

유선 인터넷보다 더더더더더더 빠른 스마트폰 시대입니다 ㅎㅎ

 

 

 

 

3밴드 LTE-A 서비스를 쿼드(Quad) LTE 라고도 하는데요

어느정도 빠르기냐하면 1GB 영화를 다운로드 하는데 28초면 완료되는 속도라고 합니다.

기존 LTE의 경우는 약 1분 30초 정도 걸리는걸로 알고 있어요

 

 

 

 

 

 

일반적으로 전국에 광대역망이 100% 깔려있어야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해요.

광대역 LTE 망의 품질이 3배 빠른 LTE, 4배 빠른 LTE 서비스의 품질을 좌우한다고 하는데요

아래의 표를 보시면 KT는 SKT와 LGU+에 비해 광대역 LTE의 기지국과 중계기를

훨씬 더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광대역 LTE 기지국이 약 10만개로

국내 최다 광대역 기지국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품질면에서도 안정적일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현재 올레스퀘어와 올레애비뉴에서는 출시예정인 갤럭시노트4 S-LTE 단말기도 미리 만나고

4배 빠른 3밴드 LTE-A 서비스 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종로나 강남 등에 가실일 있으면 직접 체험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또 다양한 디바이스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구입하시기 전에 미리 만져보고 사용해보면서

충동구매나 후회하실일을 줄일 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제가 가장 많이 들리는 곳이 바로 광화문에 있는 올레스퀘어에요

모임이 광화문쪽에서 많이 있다보니까 약속시간이 남았을때는 거의 올레스퀘어에서 보내는데요.

기다리기 지루하지도 않고, 춥지도 않아서 좋다죠 ㅋㅋ

 

그래서 저는 아에 약속장소를 올레스퀘어 앞으로 하기도 하구요 ㅎㅎ

 

 

 

 

광대역 LTE 서비스가 시작된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벌써 3배 빠른 LTE, 4배 빠른 LTE까지 상용화를 앞두고 있으니

역시 우리나라 좋은나라 입니다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