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4배 빠른 광대역 LTE-A KT에서 체험해봅시다!!

글로벌 종합광고 <옥외/온라인/제작물/홍보관/홈페이지제작> 2014. 12. 31. 16:21

4배 빠른 광대역 LTE-A, KT에서 체험해봅시다!!

LTE 보다 4배 더 빠른 광대역 LTE-A 시대가 왔습니다.

최고 300Mbps 속도까지 나온다고 하는데요.. 속도가 상상이 안가네요 ㅎㅎ

현재 올레 스퀘어에서 쿼드 기술인 4배 빠른 LTE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근처에 가실일 있으시면 한번쯤 들려보셔서 4배 LTE와 다양한 디바이스를 체험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4배 빠른 광대역 LTE-A의 속도 위엄!!!입니다. ㅋ

253.9 Mbps, 280.45 Mbps ㅎㅎ 속도가 완전 후덜덜하네요

 

 

 

 

 

올레 KT 쿼드 LTE, 즉 4배 빠른 광대역 LTE-A란 어떤 기술로 구현되는지 궁금하시죠?

간략하게 소개를 해보자면요.

 

 

4배 빠른 광대역 LTE-A = 쿼드 LTE = 3밴드 LTE-A = 3CA 모두 같은 용어에요

 

 

쿼드 기술이라고 불리는 4배 빠른 광대역 LTE-A는 3개의 주파수 대역을 하나로 합해서

대여폭을 4배로 늘린것을 의미해요.

 

 

 

 

즉 KT의 광대역 LTE 20MHz와 10MHz + 10MHz 대역폭을 합차서

총 40MHz 대역폭을 이용해 기존 LTE 보다 4배 빨라진 최대 300Mbps 속도를 이용할 수 있는

현존 가장 빠른 LTE 서비스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KT의 경우는 최대 광대역 LTE 기지국을 기반으로 4배 빠른 LTE, 쿼드 LTE 서비스를 하는것이기 때문에

속도와 커버리지면에서는 단연 갑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이미 KT는 전국 10만 광대역 LTE 기지국을 기반으로해서

전국 85개시의 주요도시에 3CA인 4배 빠른 광대역 LTE 상용망 구축을 완료했다고 해요.

 

 

 

KT의 쿼드 LTE 기술은 워낙 빵빵한 광대역 LTE가 주력망이기 때문에

다른 주파수보다 영향력이 클수밖에 없어요.

광대역 LTE 1.8GHz 대역을 20MHz + LTE 900MHz 대역을 10MHz + LTE 2.1GHz 대역을 10MHz를

CA기술로 묶어서 사용하는것인데요

때문에 광대역 LTE망이 아주 중요합니다.

 

KT의 광대역 LTE 망을 주력망인데다가 다른 통신사보다 2배 많은 기지국과

5~20배 많은 중계기를 구축했기 때문에 훨씬 안정적인데다가

데이터 트래픽 분산 효과가 뛰어나서 도심의 인구 밀집 지역에서도 네트워크 품질이 좋다고 해요.

 

 

 

 

 

4배 빠른 광대역 LTE-A 상용망은 이미 구축이 완료된 상태이고,

내년 1월중에는 4배 빠른 광대역 LTE-A를 지원하는 단말기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직도 광대역 LTE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우리나라의 통신시장의 변화는 역시 세계 최고인듯합니다.

 


 

 



 

 

현재 올레스퀘어에서는 갤럭시노트4를 통해서 4배 빠른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이용할 수있는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어서

직접 눈과 손으로 4배 빠른 LTE의 빠르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에요.

연말에다 주말이라 약속들 많으실텐데요. 기다리시다가 여유시간이 되시면

올레스퀘어에 들려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올레스퀘어에요

 

 

 

 

 

어마어마한 속도가 보이시나요? ㅎㅎㅎㅎㅎ 대박이죠

253.9 Mbps, 280 Mbps.... 완전 후덜덜한 속도에요

상상히 안가네요..

 

4배 빠른 광대역 LTE-A 서비스는 기존 LTE 보다는 4배 빠른 속도구요, 3G 보다는 21배나 더 빠른 속도라고 해요.

쿼드 LTE의 최고 속도 기준으로 1GB급 영화를 단 28초만에 다운로드 가능한 속도라고 하네요 ㅋㅋ

 

 

 

 

위의 단말기가 바로 쿼드 LTE 체험이 가능한 갤럭시노트4 S-LTE 라고 합니다.

내년 1월에 출시예정인 단말기인데요. 올레스퀘어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