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통화요금 더욱더 저렴하게~ KT FMC 는 어떤서비스?

글로벌 종합광고 <옥외/온라인/제작물/홍보관/홈페이지제작> 2009. 11. 12. 02:20


KT가 유무선통합(FMC) 서비스라는 새로운 상품을 내놓으면서 과연 얼마나 통신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전에는 휴대폰끼리 통화를 할 경우 무조건 10초당 18원을 내야 했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휴대폰간 통화는 10초당 13원, 휴대폰-유선전화간의 통화에서는 3분당 39원을 내면 된다. 휴대폰간 통화는 건당 28%, 유선전화의 통화는 88%까지 요금을 낮출 수 있는 것이다.

 

 

할인지역에서 콘텐츠를 다운받는 등 데이터통화를 할 때는 FMC의 경우 할인지역에서 무선랜(WiFi)을 통해 데이터 통화료을 내지 않고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지역을 보면  FMC는 보안이나 인증이 필요한 곳을 제외하고 무선랜이 가능한 지역이면 어디서든 인터넷전화 요금 수준의 음성통화와 무료 데이터 통화를 할 수 있다.

 

 

 

이렇게 통화이용 빈도가 많고, 요즘은 도심 어디서나 무선랜이 설치된곳을 많이 찾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핸드폰을 이용할거라면 FMC 전용 핸드폰인 현재 출시된 옴니아 팝으로 기능/디자인 모두 그대로이지만 FMC기능만 추가된것이다. 그렇기때문에 더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