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광고

라디오광고 비용과 종류를 알아볼까요~?

글로벌 종합광고 <옥외/온라인/제작물/홍보관/홈페이지제작> 2021. 4. 9. 15:47

 

오늘은 라디오광고 비용 및 종류

세부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전국 라디오는 4대 매체중의 하나이고,

다양한 콘텐츠로 낮은 연령층부터 높은층까지

골고루 청취자 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라디오광고는 TV CM처럼 프로그램 사이에 송출되는

라디오CM, 지역, 인터넷등 노출 스팟을 정하여 진행하는

SB광고, 매시간마다 공지되는 시보광고, 프로그램에

경품을 협찬하는 협찬광고등으로 나누어 볼수있습니다.

 

 

 

 

 

 

보통, 공중파 라디오광고는 프로그램 시작 전.후에

나오는 광고를 말하고, SB광고는 스팟광고이며, 시간에는

개별방송국에서 송출이 되는 광고를 일컫습니다.

 

 

 

 

라디오광고는 출퇴근 패키지, 심야 패키지, 주요프로그램

패키지등 타켓을 위한 패키지 상품이 매달 변동이 되기에,

각각 다르게 운영안이 매달 변동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라디오광고의 소재

제작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첫째, 나래이션은 가장 기본이 되는

소재방식으로 모델[성우]의 목소리로

클라이언트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형식입니다.

 

 

 

 

 

두번째, 징글은 광고의 시작과 끝 부문에

광고주의 브랜드, 메시지, 제품등을 짧은

노래형태로 만들어 반복하는 소재제작입다.

 

 

 

 

세번째, Full ssong은 광고 송출용 음악으로 광고주의

메시지를 가사로 만드는 형태이므로 대중성이 있는

멜로디 및 쉬운가사가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전국의 오피스텔분양, 상가분양, 아파트분양,

지식산업센터분양등 전국 분양광고로 라디오광고 비용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렇듯, 라디오광고는 각 채널에 따라서 비용이 다르오니,

전국 종합광고회사_ ㈜뉴에이디로 문의주시면.. 최저가로

신속하게 상담 및 진행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전국의 라디오광고 및 TV광고등 종합광고 문의는..

No.1 전국 종합광고회사_ ㈜뉴에이디로 바로! 연락주세요~

 

 

 

 

 

 

 

 

 

 

반응형